사장님은 협회의 부회장을 역임하신 한국 유학협의회 회원사 사장님은 세계유학 협의회 부회장 역임하신 회원사 주한 호주 대사관 교육부에서 실시한 유학원대상 시험 통과한 호주 유학 전문 상담원 자격증 취득 한국유학 협의회 공동, 공정거래 표준약관 사용사 Pearson Language Tests
 






 
국가개요 교육제도 유학의 이점 유학생활 유학정보 및 수속절차 학교소개



영국에 유학을 원하는 학생들은 유학 수속과 원서 신청 등 절차를 잘 인지하여 성공 유학의 기초를 잘 닦아야 합니다. 아이셉유학(주)은 영국 유학을 떠나는 학생들이 유학 수속과 절차를 잘 밟을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유학을 떠난 뒤에도 유학생이 현지 생활에 쉽게 적응하여 조국에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 드리겠습니다.



목표 설정 : 유학을 가려는 학생은 누구나 자신의 관심, 능력, 장래 희망 등을 고려하여 수준과 분야 등 분명한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학교 선정 : 아이셉 상담실에 비치되어 있는 자료를 참고하여 자신의 전공 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학교를 파악한 뒤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입학 원서 신청 : 입학 원서는 아이셉유학을 통하여 받을 수 있다.

영어 시험 신청 및 응시 : 학위과정 지원자는 누구나 IELTS나 TOEFL 성적 중 하나를 제출하면 되지만, 영국대학에는 IELTS 성적을 보내는 것이 더 좋다. 경제학 지원자들에게는 GRE를, 경영학 석사 과정인 MBA 지원자에게는 GMAT 성적을 요구하는 대학도 있다.
IELTS 시험은 매달 두 번씩(8월 제외) 서울에 있는 영국 문화원에서 실시한다

입학 원서 발송 : 작성한 원서는 성적 증명서, 졸업 증명서, 추천서 2매, 재정 보증서, 영어 성적표 등과 함께 지원 대학에 보내며, 입학 심사의 과정은 대학의 종류, 학업 수준, 학과에 따라 다르다.

  • 어학 연수 과정 : 영국은 영어의 본고장으로, 미국 영어와 다른 고급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영어 연수 학교가 많다. 일반 사설 연수 학교를 비롯하여 대학 부설 영어 연수 학교 등이 있다. 일반 영어 과정과 각종 시험 준비 과정, 특수 목적 영어 과정 등이 있다.
    그 밖에 방학을 이용한 단기 영어 연수도 받을 수 있다. 영어 연수 성공의 지름길은 영어 연수 수속을 밟기 전에 전문 상담원의 조언을 듣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연수 학교를 선택하는 것이다.
  • 중, 고교 과정 : 영국의 교육 제도는 오랜 세월을 거쳐 정비된 것으로 세계 각국에서 본받고 있는 선진 제도이다. 영국의 중/고등 학교 교육은 교육의 질적인 면에서 다른 서방 국가를 압도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영국의 중/고등 학교 유학을 꿈꾸고 있다.
    영국의 중/고교 가운데 일부 명문 학교는 경쟁률이 매우 높아 2, 3년 전에 입학 신청이 마감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영국 유학을 꿈꾸는 중/고등 학교 학생은 미리 전문 상담원의 상담을 받고, 학교 등을 결정한 다음 입학 원서를 발송하는 것이 좋다.
  • 직업 과정 : 직업 과정을 공부하기 위해 전문 직업 과정을 가르치는 전문 대학 등을 지원한다.
  • 학부 과정
    1. 대학 예비 과정 : 이 과정은 대학 본과정 입학을 위한 1년간의 준비 과정이다.
    2. 대학교 과정 : University와 몇몇 College의 학부 과정은 UCAS를 통해 지원한다. UCAS 지원서에는 8개 학교까지 지원할 수 있다. 원서는 UCAS에 입학 전년 9월 1일과 12월 15일 사이에 도착하도록 해야 한다.
      Oxford 대학과 Cambridge 대학 지원서는 입학 전년 10월 15일까지 UCAS로 보내야 하며, 똑같은 구비 서류를 Oxford나 Cambridge로도 보내야 한다.
      입학시험에 대해서는 지원하기 전에 상담을 통해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 좋다. Oxford와 Cambridge 두 대학을 동시에 지원할 수는 없다.
    3. 스코틀랜드 대학(Scottish Higher Education College) : 대부분의 Scottish Higher Education College는 UCAS에 속해 있다. 그렇지 않은 대학은 직접 지원해야 한다.
    4. College나 Institutes of Higher Education은 UCAS를 통해 지원한다.
      1. CAS-UCAS에 소속된 대학들은 UCAS를 통해 지원한다.
      2. 교육학 학사 학위(BEd)를 수여하는 학부의 Teacher Training 과정은 UCAS를 통해 지원해야 한다.
      3. Art & Design 분야의 학위 과정은 UCAS나 ADAR을 통해 지원한다.
  • 대학원 과정 : 대학원 과정은 대학으로 직접 지원란다. 그러나 대학원 교육학 자격증(PGCE)을 받는 Teacher Training 과정의 지원자는 GTTR로 지원해야 한다.
  • 지원 마감 : 영국 대학의 학년은 9월 말이나 10월 초부터 7월 초까지 이어진다. 대부분의 수업 과정 지원자는 1월 말이나 10월 초에 시작되는 첫학기에만 입학할 수 있고, 지원서를 언제 보내야 하는지는 대학에 따라 다르다.
    몇몇 대학들은 마감일을 정해 놓고 있으므로, 마감일을 알아 보아야 한다. 입학 전년 12월까지 지원하는 것이 좋은데, 지원 시기는 빠를수록 좋다.


비 자 : 2003년 11월 13일 이후부터,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서 학업을 위하여 영국에서 6개월 이상 체류하고자 하는 사람은 영국 입국 이전에 입국허가서(UKRP:UK Residence Permit)를 발급 받아야 한다. 관광, 단순 방문, 또는 사업 등을 목적으로 하여 6개월 미만의 체류 예정으로 입국하는 경우에는 본 허가서를 발급 받지 않아도 무방하다. 본 허가서를 발급 받은 사람은 허가서에 기재된 유효 기간 내에는 자유롭게 영국에 입국할 수 있다. 영국 입국을 위한 사전 허가의 의미로 입국 허가서를 발급 받는 것이지만, 입국 허가서의 소지가 무조건적인 입국 허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영국 입국 시 공항에서 영국 이민국 직원이 여러분의 여권 등을 확인한 후에 최종적으로 입국이 허가된다.

  • 비자 발급 구비 서류
    - 직접 서명한 신청서 (여권과 동일한 서명) (VAF1)
    - 여권(최소 6개월 이상 유효기간)
    - 여권사진 2장 (6개월 이내 촬영) : 흰색 배경의 정면 사진 (3.5cmx4.5cm)
    - 신청 수수료 : £36 (접수 당일 비자과 환율을 적용, 현금 또는 우편환)
    - 입학 허가서(파트 타임 과정은 안됨)
    - 재정 보증인 증명 서류(최근 3개월 이상 거래 내역서,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 학생일 경우
      .국내 : 전공과 학년이 기재된 재학 증명서와 휴학 증명서
      .국외 : 학업 기간과 전공이 기재된 재학 증명서와 출석 증명서

출국준비

  • 짐 보내기 : 비행기 탑승 시, 실을 가방의 제한무게를 이용 항공사에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초과되는 짐에 부과되는 비용이 있으므로, 짐이 많을 경우에는 무게에 따른 항공료와 선박료를 비교해 보고 둘 중 저렴한 것으로 보낸다. 배편으로 짐을 보내는 경우 일반적으로 2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 가져가면 유용한 서류들
    - 한국 운전 면허증, 국제운전 면허증 (international driver\'s license)
    - 자동차 무사고 증명서(No-claim certificate, Certificate of automobile insurance)
    - 아기 면역 접종 증명서(Certificate of immunization), 영문 출생 증명서(Birth certificate)
    - 의사의 진단서 및 처방전 : 질병이 있어 계속적으로 치료를 받거나 약을 먹어야 하는 경우

  • 준비해 가면 좋은 것들
    - 전자제품 : 한국의 220 volt 전자제품은 Adapter를 끼우면 영국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한국: 110/220volt-60 Hertz, 영국: 240volt-50 Hertz). 일반 전자제품의 호환은 가능하나, 전문상가에 문의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부엌 용품 : 대체적으로 현지에서 구입해서 쓰는 것이 현명하지만 전자 밥솥이나 압력 밥솥, 플라스틱 제품은 가져가면 유용하다. (영국은 플라스틱 제품이 비싸다)
    - 의류 : 여름에는 긴 소매를 입을 정도로, 너무 덥지 않으면서 쾌적하고(7, 8월 평균기온 16.17도), 겨울에는 한국에서 입던 두꺼운 옷을 많이 입지는 않는다. (12, 1월 평균기온 3,4도) 방수 되는 옷(우비)과 스웨터류가 유용하다.
    - 기타 : 면제품(속옷, 양말), 스타킹, 문구류, 필름(한국에서 보다 훨씬 비쌈), 건전지, 간단한 학용품, 필름, 감기약, 소화제 등 비상 약품들을 가져가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