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은 협회의 부회장을 역임하신 한국 유학협의회 회원사 사장님은 세계유학 협의회 부회장 역임하신 회원사 주한 호주 대사관 교육부에서 실시한 유학원대상 시험 통과한 호주 유학 전문 상담원 자격증 취득 한국유학 협의회 공동, 공정거래 표준약관 사용사 Pearson Language Tests
 






 
국가개요 교육제도 유학의 이점 유학생활 유학정보 및 수속절차 학교소개



뉴질랜드의 최대 장점은 질 높은 교육 수준,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 안전한 사회환경, 쾌적한 자연환경입니다. 저희 아이셉유학은 뉴질랜드로 유학을 희망하시는 여러분이 가장 적합한 학교와 영어 연수 기관에 입학하여 뜻하는 목적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학교 선정에서부터 입학 신청, 여권 및 비자 발급 대행 서비스, 출국 및 현지 숙소 알선 및 애프터 케어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의 유학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입학 신청 및 허가 : 뉴질랜드 학교에 입학을 원하는 학생은 해당 학교의 한국 대표 사무소에 직접 연락하여 입학 신청을 해야 한다. 사립 영어 학교 이외의 Universities, Ploytechnics, Colleges of Education, Secondary Schools에 입학을 신청할 때는 Academic Records, Transcripts, Testimonials, 영어 성적표 (TOEFL이나 IELTS) 등을 보내야 한다.
이런 서류는 원본이어야 하며 우리말인 경우에는 영역하고 공증을 받아야 한다.

IELTS는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의 약자로 영국의 British Council과 Cambridge University의 Local Examination Syndicate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시험이다. 대학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대개 TOEFL 성적은 500에서 550점은 받아야 입학이 허가되고, IELTS는 6.0에서 6.5점을 받아야 한다.

TOEFL 성적이 뉴질랜드 대학이 요구하는 수준에 미달인 경우에는 TOEFL 강좌를 하고 있는 뉴질랜드 사립 영어 학교에서 일정 기간 공부한 뒤 입학 신청을 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손쉬운 방법은 일정 기간 영어 연수를 조건으로 입학 허가를 받는 조건부 유학이다.
조건부 유학은 상담원과 상담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 유학 경험이 없는 학생이 뉴질랜드 입학 수속을 직접하기에는 많은 시간과 경비가 낭비되므로 아이셉의 뉴질랜드 전문 상담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적합한 학교, 또는 영어 연수 학교를 선택하기 위한 충분한 자료를 수집하고, 유학 수속을 하는 일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비자 발급

학생 비자(Student Visa)
뉴질랜드 교육 기관에서 공부를 하거나 뉴질랜드에서 연수나 훈련을 받고자 하는 사람은 학생 비자를 받아야 한다. 다만 호주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호주 시민권 소지자나 호주 재입국 비자를 받은 호주 영주권자는 학생 비자 없이 뉴질랜드에서 공부할 수 있다.
학생 비자는 한국을 출국하기 전에 뉴질랜드 대사관에서 여권에 붙여 주는 비자 레이블이다. 학생 비자는 유학 신청자가 뉴질랜드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정식 허가인 학생 퍼미트(Student Permit)를 받을 수 있다는 확인이며 학생 퍼미트는 뉴질랜드에 도착한 후 받게 된다.
학생 비자와 학생 퍼미트에는 체류 기관과 교육 기관 및 이수 교육 과정이 기록되어 있다. 신청자는 뉴질랜드 학교의 입학 허가서를 제출해야 한다. 입학 허가서를 제출하면 학생 비자 신청서를 대사관에서 얻을 수 있다.
비자를 신청할 때는 다음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학생 비자 구비 서류

  • 본인 구비서류
    ① 여권(최소 6개월이상 유효한 여권)
    ② 여권용 사진 2매(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것)
    ③ 비자 신청 수수료
    ④ 숙박 보증서
         - 학교 보증시 : 학교 증명서류
         - 개인 보증시 : 숙박 보증인 보증서, 보증인의 뉴질랜드 영주권 또는 시민권 증명 서류, 보증인의         숙박 시설 소유권 증명 서류 등
    ⑤ 신체검사 결과 (체류 기간 2년 이내는 결핵검사, 2년 이상은 신체검사)
    ⑥ 경찰 신원 조회(체류 기간 25개월 이상, 만 17세 이상)

  • 재정 보증 서류
    ① 보증인 명의의 영문 은행잔고증명서
         - 36주 코스일 경우 연 NZ$10,000이상, 36주 미만 코스일 경우 월 NZ$1,000 이상
         - 등록금 납부일 이후에 발급 받을 것
         - 주식형 잔고, 보험료납부증서 등은 인정 안됨
    ② 학생보증인 양식에 직접 서명

  • 만 16살 미만의 학생의 경우
    ① 영문 번역 공증된 호적등본
    ② 부모 중 한 명이 함께 비자를 신청하는 경우, 다른 한 부모의 공증된 영문 동의서

  • 가족 동반시
    ① 여권
    ② 여권용 사진 2매
    ③ 영문 번역 공증된 호적등본
    ④ 비자 신청 수수료
    ⑤ 경찰 신원 조회 및 신체 검사 (해당될 경우)


비자 발급 결격 사유 :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면 뉴질랜드 학생 비자를 받을 수 없다.
1. 입학 자격 요건 미달
2. 건강 상태 기준 미달
3. 신원 조회 이상 4. 5년 이상의 금고형 선고를 받았을 경우
5. 과거 10년 동안 12개월 이상의 형의 선고를 받았을 경우
6. 다른 나라에서 추방당하였을 경우
7. 뉴질랜드로부터 추방 명령을 받았을 경우
8. 테러리스트나 우범자인 경우

기타 : 학생 비자에 관한 사항
연수 기간이 6개월 이하일 때는 단수 비자가 발급되며 6개월 이상일 때는 복수 비자가 발급되므로 11월부터 12월까지 여름 방학 동안에는 일시 귀국할 수 있다.
학생 비자 소지자가 뉴질랜드에서 취업하려면 노동부 지방 사무소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교육 과정의 일부이거나 여름 방학 동안의 일시적 취업인 경우에만 허락된다. 교육 기간이 연장될 경우에는 현재 소유하고 있는 학생 퍼미트의 유효 기간 중에 연장 신청을 해야 한다. 배우자와 자녀(17세 이하)도 방문 비자를 받고 뉴질랜드에 갈 수 있다.
연수 기간이 1개월 이하인 경우에는 신청자의 배우자는 여권, 호적 등본(영역, 공증), 왕복 비행기표, 재정 증명 등을 제출해야 한다. 연수 기간이 24개월 이상인 경우에는 위의 서류 이외에 배우자의 신체 검사, 추천서 2장, 숙박 보증서, 신청자 보증서 등이 필요하다. 방문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배우자는 취업이 허락되지 않는다.(학생 비자에 관한 더 자세한 안내는 아이셉유학 상담원에게 문의 바랍니다.)
뉴질랜드에 도착하면 즉시 학생 퍼미트를 신청해야 하는데 도착 신고 카드에 ○표를 하여 이것을 신청한다. 이 퍼미트를 받아야 뉴질랜드에서 공부할 수 있다. 학생 퍼미트의 유효 기간을 연장하지 않고 뉴질랜드에 계속 체재하면 불법 체류자가 되어 뉴질랜드로부터 추방당할 수 있다.
학생 퍼미트 소지자는 뉴질랜드 체재 기간 중 소요되는 경비가 충분히 있다는 것을 이민 담당관에게 보여 줘야 한다(현금, 크레디트 카드, 재정 보증서, 장학금 증서 등). 교육 과정의 필요에 의하여 취업이 필요한 경우일지라도 일단 허가를 받고 취업을 해야 하고 학교나 학원에 규칙적으로 출석하여 학업에 전념해야 하며, 소정의 학비를 지불해야 한다.
사전 허가를 받지 않고 학교나 교육 과정을 변경해서는 안된다. 뉴질랜드 도착 시에는 도착 카드에 연락 장소(학교 또는 숙소)를 기재해야 하며 학업을 계속할 필요가 있을 때는 학생 퍼미트 유효 기간 내에 연장 신청을 해야 한다.


숙소 : 지정 학교를 지정하고, 입학 신청이 완료되어 여권과 비자를 발급받았어도 유학 수속 절차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다. 유학 생활을 성공적으로 이끌려면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숙소를 구해야 하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뉴질랜드 유학생의 숙소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크게 다음 세 가지를 가장 많이 이용한다.

Homestay : 도회지나 교외 등에 있는 뉴질랜드 인 집에서 그 가족과 함께 사는 것을 말한다. 방을 따로 하나 얻게 되고 가족과 같이 생활하게 된다. 아침과 저녁 식사가 나오며 주말에는 점심도 준다.
Host family는 학교에서 선발하여 안전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생활할 수 있다.

Flats(Apartments) : 단독 주택이나 아파트를 혼자, 또는 다른 학생과 함께 세를 내어 사는 것을 말한다. 취사, 세탁 등은 스스로 해결한다.

Boarding Hostels : Secondary Schools이나 Universities 중에는 Boarding Hostels 시설이 있는 학교가 많다. 독방도 있고, 2인용 방도 있다. 식사는 Cafeteria에서 한다. 5, 8, 12월 연휴, 휴가 중에는 문을 닫는다.

오리엔테이션 및 출국
오리엔테이션은 유학 상담에서부터 숙소 지정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을 마치고, 유학을 떠나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오리엔테이션은 집단, 또는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는데, 유학생은 성공 유학을 위한 정리의 의미로 회사에서 하는 오리엔테이션에 꼭 참여하여 출국 전에 유학 전반에 관한 것과 준비물, 출국 수속, 입국 수속 등을 듣고 준비한다.
또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현지 유학 생활 전반에 관한 것은 물론 유학생이 출국 전에 준비해야 할 물품들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는 항상 만원이기 일쑤이므로 적어도 몇 개월 전에는 예약하는 것이 좋다.
학기가 시작되기 몇 주 전에 출국 준비를 해서 적어도 수업 시작 1주일 전에는 뉴질랜드에 도착, 현지에 적응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가져야 한다. 비행기표는 출발 72시간 전에 리컨펌(재확인)해야 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