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은 협회의 부회장을 역임하신 한국 유학협의회 회원사 사장님은 세계유학 협의회 부회장 역임하신 회원사 주한 호주 대사관 교육부에서 실시한 유학원대상 시험 통과한 호주 유학 전문 상담원 자격증 취득 한국유학 협의회 공동, 공정거래 표준약관 사용사 Pearson Language Tests
 






 
국가개요 교육제도 유학의 이점 유학생활 유학정보 및 수속절차 학교소개



뉴질랜드 교육의 근본 정책은 '교육을 통한 기회 균등'이다.
공교육 목표는 사회적 배경에 관계 없이 개인 생활에 만족하고, 국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시민을 양성하는 것이다.
뉴질랜드는 초/중등 학교의 교과서와 각종 교육 자료 등은 물론, 학생들에 대한 의료 서비스와 보건 시설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물게 완벽한 무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뉴질랜드는 평등한 교육의 기회는 부여하되 교육 제도의 기본 방침 가운데 하나는 의무 교육과 영재 교육을 병행하는 것이다. 그래서 고등 교육은 엄선된 적격자에게만 국한하여 실시하고, 그 밖에는 개인의 적성과 자질에 맞는 직능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래서 우리 나라처럼 입시 지옥도 없고, 대학을 가지 못하는 학생들이나 학부모들도 그 일을 큰 문제로 생각하지 않는다. 교과 수준은 우리 나라에 비해 저학년에서는 매우 쉽고, 고학년과 대학에서는 비교적 높다.

특히 뉴질랜드의 교육이 우리 나라와 다른 점은 입시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인격 도양을 중시하고, 스포츠 정신을 함양하여 정신과 신체의 고른 발달을 추구하는 명실 공히 전인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교내 규율이 엄격하기는 하나 자유롭고 활발한 자기 표현을 통해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개인의 적성을 중요시하는 것이 뉴질랜드 교육의 특징이다.

뉴질랜드의 기본 학제는 지방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기는 하나 8, 4, 4제입니다. 초/중등 학교가 의무 교육이기 때문에 짧게는 16세, 길게는 18세까지 학교에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 10년은 의무 연한이고, 그 이상은 본인이 결정한다.

3살때부터 보육원과 유치원에서 취학전 교육을 실시하는데, 이는 정부의 원조로 이루어지는 무상 교육이다. 뉴질랜드의 학교 교육은 우리 나라와 같이 초등 교육, 중등 교육, 고등 교육의 3단계로 나뉩니다. 뉴질랜드 학생은 취학 전 교육을 포함, 19세까지는 누구나 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우리 나라처럼 졸업 또는 수료 같은 제한 연한이 없으므로 15세의 의무 교육 연한을 마친 후 학교를 떠나는 연령은 사람마다 다르다. 대개 중학교 3학년 수료 후(15년), 중등 교육 수료 학력 검정 시험에 응시하는데, 시험 성적은 대학 입학 및 취직 시험의 자료로 활용된다.

대학은 중등 학교를 마치고, 학교의 추천을 받거나 대학 입시 위원회가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대학 입학 자격 시험에 합격해야 입학할 수 있다. 최근 대학 입학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직업을 갖고자 하는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파트 타임으로 대학에 다니는 학생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