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은 협회의 부회장을 역임하신 한국 유학협의회 회원사 사장님은 세계유학 협의회 부회장 역임하신 회원사 주한 호주 대사관 교육부에서 실시한 유학원대상 시험 통과한 호주 유학 전문 상담원 자격증 취득 한국유학 협의회 공동, 공정거래 표준약관 사용사 Pearson Language Tests
 






 
국가개요 교육제도 유학의 이점 유학생활 유학정보 및 수속절차 학교소개



최근 교육 환경이 좋고, 학비와 생활비가 다른 영어권 국가에 비해 저렴한 캐나다로 유학과 연수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유학생은 원하는 학교나 연수기관에 가려면 전문 상담원과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셉유학에서는 늘 여러분에게 최상의 상담을 해드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전화, 팩스, 이메일, 방문 등으로 저희에게 상담을 요청해 오시는 분께는 가장 적합한 학교와 영어 연수 기관에 입학하여 뜻하는 목적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학교 선정에서부터 입학 신청, 여권 및 비자 발급 대행 서비스, 출국 및 현지 숙소 알선 및 애프터 케어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의 유학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학교 선정 : 입학 조건, 지원 마감일, 학과 및 프로그램, 학비, 장학금과 기숙사에 대한 내용은 각 주별, 교육기관 별로 다르므로 학교별 자료를 참고하여 자신의 조건에 맞는 학교를 선택한다.
학교별 주소, 전공별 색인, 강의 계획서 등의 자료는 아이셉유학(주) 자료실에서 자유롭게 열람해 볼 수 있다.

학교 지원 : 캐나다의 대학들은 유학생이 입학하고자 하는 학기보다 1년 전에 입학 신청을 하도록 권하고 있다. 또, 입학 전에는 학교측과 빈번한 서신 교환이 이루어져야 하므로 이를 고려하여 준비는 가능한 일찍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1년에 2학기제로 운영 되며 9월 중순부터 시작하여 크리스마스 때 짧은 방학을 갖고 다음 해 4월이나 5월까지 계속된다.
3학기제를 채택하고 있는 일부 대학은 봄 학기(5월 초∼8월 초), 가을 학기(9월 초∼12월 말), 겨울 학기(1월 초∼4월 말)로 나누어 운영한다.모든 학교들은 각기 지원 마감일을 정해 놓고 있는데, 대학교의 경우는 더 빨리 마감하는 편이므로 그 전에 입학 지원서와 각종 구비 서류가 도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만일 필요한 서류를 모두 구비하지 못했다면 언제 구비할 수 있는지를 명시해 주어야 하며, 석/박사 과정은 외국 학생들에게도 많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므로 장학금을 지원해 보는 것도 좋다.

일반적으로 대학 당국에서 요구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으며, 공식 서류가 영어나 불어로 되어 있지 않으면 영어나 불어로 번역하여 공증을 받아야 한다.

    - 졸업 증명서(학위 증명서)
    - 성적 증명서
    - TOEFL 점수
      (불어 사용 대학은 자체 시험을 실시하며, 대학원은 학교에 따라 GRE나 GMAT 점수를 요구한다)
    - 교수 추천서
    - 자기 소개서
    - 재정 보증서 등

입학 허가 : 통보 입학 허가 통보를 받으면 즉시 수락 또는 거부의 의사를 밝혀야 한다. 이때 입학 수락은 한 학교에만 해야 한다. 기숙사에 들어가고 싶은 사람은 입학 수락 뒤 되도록 빨리 기숙사 지원을 하는 것이 좋다. 입학 허가 확인을 할 때에는 오리엔테이션, 공항 마중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요청하는 짧은 편지를 동봉한다.


비자 발급 : 대학 당국으로부터 입학 허가를 받으면 곧 캐나다 대사관에 입학 허가서를 비롯한 제반 서류를 제출하고 유학 허가서 발급을 위한 절차를 밟는다.

유학 허가서(Student Authorization) : 학생 비자 혹은 유학 비자로 일컬어지는 것으로, 6개월 이상 학업을 목적으로 캐나다에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갖춰야 하는 서류이다. 캐나다 입국 시, 이 허가증을 공항의 이민 담당관에게 제시하면 여권에 입국 허가 스탬프를 찍어 주며, 캐나다 내에서는 이 서류로 외국 학생으로서의 신분을 보장받을 수 있다. 허가서를 얻기 위한 제반 서류와 절차는 까다롭지 않으나 6개월 이상 체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체 검사를 통과해야 하고, 최종 결과가 나오기까지 4주가 소요되므로 시간 여유를 가지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 캐나다에서 공부하는 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는 유학 허가서가 필요없다.
  • 3개월 이상∼6개월 미만의 연수 : 유학 허가서 불필요
  • 6개월 이상 장기 연수 및 유학 : 유학 허가서 필요 (신체 검사 이후 4주 후 발급), 캐나다 내에서 연장 가능
구비 서류
  • 기본 구비 서류
    ① 신청서
    ② 비자 수속비
    ③ 신체검사 완료증명서(지정병원에서 발급하여 봉인된 것)
    ④ 여권 사본
    ⑤ 여권용 사진 2매
    ⑥ 입학 허가서 원본
    ⑦ 재학, 유학, 재적, 자퇴,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성적증명서,생활기록부
        단, 외국 증빙 서류인 경우 사본이 첨부되어야만 원본 반환 가능
    ⑧ 호적등본 또는 제적등본(본인/보증인)
    ⑨ 국민연금가입이력요약(국민연금관리공단 발급), 재직/경력증명서(직책 및 근무 기간 명시) 또는 신청인의 개인 신상 서류 및 이력서 또는 신청인의 개인 신상 서류 및 이력서 또는 사유서(공백기간이 있을 경우)
    ⑩ 28세 이상 신청자인 경우 - 유학의 목적 및 계획

  • 재정 보증 서류 (본인 또는 부모, 배우자만이 재정보증 가능)
    ① 보증인의 재직/경력 증명서 또는 사업자 등록증
    ② 소득금액증명원(세무서 발릅급)
    ③ 영문 은행잔고증명 (은행계좌, 증권계좌, 저축성보험계좌 가능)

  • 만 18살 미만의 학생의 경우
    ① 부모가 작성한 사실 공증된 후견인 지정서, 캐나다 내 후견인의 공증된 수락서
    ② 부모가 이혼한 경우, 친권을 가진 부/모는 후견인 지정서를, 친구너을 가지지 않은 부/모는 공증된 부모 동의서
    ③ 결혼 관계에 있는 부모중 한 명이 학생과 동반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동반하지 않는 다른 부/모의 공증된 부모 동의서
    ④ 동반 부모가 있을 경우
        - 부/모의 여권 원본 및 사본
        - 여권용 사진 2매
        - 신체검사 완료증명서
        - 비자신청비
인터뷰 : 모든 신청자가 인터뷰를 해야하는 것은 아니며, 서류로만 판단이 어려운 경우 간혹 담당 영사가 인터뷰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시간과 장소는 사전에 통보해 준다.

신체 검사 (사전예약제) : 6개월 이상 캐나다에 장기 연수나 유학을 가는 학생은 반드시 신체 검사를 해야 한다. 캐나다 도착 이전에 신체 검사를 받지 않았을 경우 체류 기간을 연장 받으려면 현지에서 신체 검사를 해야 하는데 이때는 본국에서 하는 것보다 불편하고 비싼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유학 허가서 신청 시
캐나다 대사관 지정 병원에서 예약 후 신체 검사를 받으면 된다. 신체검사를 마친 뒤 3~4일후면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 준비물 : 신체검사비 132,000원, 여권, 여권용 사진 4장

유학 생활 준비 : 학기 시작 2∼3주 전에는 캐나다에 도착하여 숙소, 의료보험 등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준비를 해야 한다.